경기도폐차장/안양폐차장,

보상이 빵빵한 조기폐차 진행 후기

 


 

안녕하세요. 드디어 평일이 끝나간다는 사실에 마음이 놓이지만,

이번 주말은 뭔가 출근각이 잡혀서 슬픈 날이에요.

회사에서 업무를 제가 많이 맡고있다보니 하루하루 정신이 없어요.

그리고 제가 일을 전혀 미루지 못하는 성격이거든요.

하루라도 미루면 불안해서 잠도 못잔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저번에 계획 해 둔 조기폐차를 진행하려는데

계획한 일을 절대 못미루는 성격인지라서 저번주에 조기폐차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제가 아까도 말했지만, 지금 일이 너무 바빠서요..

주말에도 시간이 안나는데 폐차를 할수있긴 할 수 있을까? 걱정을 했어요.

그래도 폐차장을 미리 봐둬서 폐차장을 알아보는데는 시간은 걸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웃님들! 하나 알아두셔야 할 점이

폐차를 하실 때 아무폐차장에서나 막 진행하는게 아니랍니다.

 

아무곳에서나 폐차를 진행했다가는 차량이 대포차량으로 남을 수 있어요.

또는 보상금이나 지원금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확실하게 안전한 관허센터에 맡기는게 좋아요.

 

 

저는 제가 사는 지역이며 관허센터인 안양폐차장에서 폐차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이 관허센터는 정부, 정식 허가를 받아 폐차를 진행하는 폐차장으로

모든 폐차 과정에 있어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폐찰 하면서 혹여나 잘못될까와 같은 걱정은 안하시고

편하게 폐차를 할 수 있다고합니다.

 

 

제가 회사 점심시간을 짬내서 겨우 상담 연락을 드렸어요.

시간이 많이 없어서 걱정했는데

폐차장에서 간단한 설명과 함께 친절히 안내 도와주셔서 참 좋았어요.

저는 처음부터 조기폐차 조건을 확인 하고,

조기폐차를 하기로 결심했었기때문에 몇가지 안내를 받고

원부조회확인 후 폐차 진행을 해볼 수 있었어요.

 

 

원부조회가 뭔가 처음에는 잘 모를 수 있는데

제 차에 남아있는 압류나 저당..? 과태료같은것을

확인 하는 과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어요.

그냥 상담 도와주시는 직원분께서도 말 해 주실거지만,

제 차량 번호만 알고있으면 원부조회가 가능하다고해요.

 

저같은 경우는 없었지만, 혹시 과태료 미납금액이 있다고 해도

그냥 바로 금액을 지불하면 바로 폐차 진행이 가능해서

걱정안하셔도 된다고 하시네요.

 

 

아까도 언급 했지만, 제가 지금 엄청 바쁘다보니까

폐차를 맡기러 직접 갈 수가 없어요ㅠㅠ

어쩌지... 누구에게 부탁해야하나 생각했었는데

폐차장에서 별도로 서비스를 제공 해 주시더군요.

 

 

그냥 폐차장에 말씀 드리면 따로 견인기사님께 연락이 올건데

견인기사님이 제 위치랑 일정에 맞춰서 찾아 와 주시기 떄문에

저는 편하게 견인기사님의 연락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하지만 기사님이 방문 하시기 전 제가 해야하는게 한가지 있었어요.

 

 

견인기사님이 방문 하시기 전에..

폐차 서류들을 미리 준비 해 놔야 해요.

서류라고 해도 저처럼 개인명의로 등록 된 차량이면

그렇게 많은 서류들이 필요하지 않아요.

 

보통,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사본 두가지만 준비 하면 되는데

조기폐차는 따로 폐차 지원금 신청 과정에서

통장사본까지 필요 할 수 있다고 하셔서

저는 통장사본까지 총 3가지 서류를 준비 해 두었다가

기사님이 방문 해 주셨을때 그 서류를 드렸어요.

 

 

처음에는 찝찝해도 그냥 폐차를 미뤄버릴까 생각 했었어요.

하지만 저는 안미룬것을 참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폐차가 이렇게 간단하고 빠른지 몰랐거든요.

정부에서 폐차 지원금이 나오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폐차보상금은 바로 받아볼 수 있었는데

생각 외로 더 큰 금액이라서 놀랐어요.

 

바빠서 지금 당장 쓰기 보다는

나중을 위해서 저축을 해 두려고 합니다

 

이웃님들께서도 폐차 고민이 있으시면

제가 폐차 진행을 한 안양폐차장을 추천 드릴게요~

 

언제 어디에서나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전화 주세요.^^

궁금하신 부분을 말끔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폐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