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폐차장/여주폐차장,

부모님 조기페차 도와드리고 왔네요. 만족스러운 폐차장 추천!!

 


 

안녕하세요. 이제 저녁이 되어도 날씨가 많이 후덥하네요.

이러다 열대야떄문에 잠을 못자는건 아닌가 걱정이되네요.

저희집이 아직까지도 에어컨이 없거든요..

아버지가 이열치열을 언급하시면서 에어컨이 있으면 더위를 더 못버틴다고

어떻게든 그냥 버티라고 하시네요ㅠㅠ

 

이번에 보상금도 두둑하게 나와서 사도 될법한데..

이번에 한번 설득 해 볼까 생각 중 이랍니다.

 

 

이 페차지원금은 조기폐차를 진행할 시 정부에서 나오는 돈인데요.

이번에 아버지가 새 차를 뽑으시면서

기존에 있던 차량을 제가 쓸까 하다가..

그냥 폐차를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하하~^^
잘 굴러가긴 하지만, 워낙 연식이 있는 차량이기도 하고

어느정도 차가 굴러갈 때 조기폐차를 시켜서

지원금을 받아가는게 좋다는 친구의 조언이 있었거든요.

 

 

조기페차가 폐차장에서 주는 고철비와 같은 보상금 외에도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폐차지원금까지 나오니까

혜택이 큰 만큼 몇가지 조건 이라는게 있더라구요.

다행히 아버지 차량은 조기폐차조건에 맞기때문에

조기폐차로 폐차 진행을 할 수 있었어요.

 

조기폐차의 조건은 아래와 같답니다.

이웃님들은 조건 확인 해 보세요~~

 

조기폐차가 가능한 차량의 조건?

 

LPG 및 저감 장치 이력이 없는 경유 차량

마지막 등록지 기준 2년이상 연속등록 차량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 / 정기검사 기간내 있는 차량​

명의이전시 6개월 경과된 차량

 

 

아버지 차량 폐차를 제가 직접 한다고 말은 했지만,

솔직히 저도 폐차를 처음하는거라서

친구의 추천과 도움을 받으며 폐차장을 알아봤어요..

 

처음에는 대충 아무곳에서나 하려고했는데

이게 자칫하면 차량이 처분이 안되고, 대포차량으로 남아있거나

보상금을 똑바로 못받을 수 있다는거에요.

 

 

그래서 친구의 도움을 받아서 폐차 진행을 하게 되었어요.

저는 저희 집이랑 떨어져있지 않은 관허센터인, 

여주폐차장에서 폐차 진행을 하게 되었답니다.

 

관허센터(관허폐차장)은 정식 허가를 받아 폐차를 진행하는

관허폐차장으로 등록 된 폐차장으로

모든 폐차 과정에 있어서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있는 폐차장이랍니다.

 

 

폐차장을 직접 방문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편했어요.

회사 일 때문에 폐차를 언제 맡겨야 하나 걱정했는데

폐차장에서 무료로 견인 서비스를 도와주신다고 해서

바로 받겠다고 했죠.

 

 

제 위치랑 일정에 맞춰서 기사님이 직접 찾아 와 주시는데

사전에 연락을 주셔서

기사님의 연락을 기다리면되는데요.

기사님이 오시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기사님이 방문 하셨을 때 폐차 서류를 드리면 되는데요.

서류는 그닥 많지가 않아서 부담가지 않는답니다.

저처럼 개인명의인 겨웅에는 자동차등록증과 신분증 사본만 준비하고

통장사본까지 준비 하시면 충분한 페차 진행이 가능하니까

이웃님들 너무 부담 가지지 않으셔도 될거에요~

 

 

견인기사님께 폐차를 맡기고 난 후에는

제가 크게 할 것은 없고

폐차장에서 오는 연락만 기다리면 끝이었어요.

 

그리고 시간이 조금 흐르고 폐차장에서 말소 연락이 왔어요.

그리고 바로 보상금.. 그러니까 고철비가 들어오는데

최고가로 챙겨주셔서 그런지 기대 이상으로 많은 금액이 들어왔어요.

 

지원금은 조금 더 후에 들어온다고하니

기다려보려구욯ㅎ

만족스러운 폐차 진행 해서 좋았답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친절한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바로 전화 주세요.^^

궁금하신 부분을 말끔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Posted by 폐차
: